기타 관련 자료

인도네시아·캄보디아·베트남·태국서 나무심기 등 국제지원활동 수행 예정

2024년 11월 25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4기’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2024년 11월 25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4기’ 발대식이 진행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대학생해외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이 새로운 기수를 맞이해 활동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25일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온아띠는 ‘즐거운 친구들’의 순 우리말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4기를 맞이한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이다.

KB국민은행은 재능과 열정을 겸비한 대학생 36명을 라온아띠 24기로 선발했다. 24기 단원들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4개국에서 나무심기, 빈곤아동 지원, 보육센터 보수 활동 등 국제지원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해외에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할 신규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해외봉사단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온아띠 24기로 선정된 단원 중 한 명은 “오랫동안 준비해 왔던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에 선발돼 매우 기쁘다”며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나 자신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해외봉사단이 앞으로 보여줄 따뜻한 마음과 열정이 현지 주민들에게도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가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 사업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 ▲진로 ▲인프라 3개 분야를 중심으로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미래세대 주인공인 청소년의 잠재력 발굴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출처 : 포쓰저널(http://www.4th.kr)

 

기사원문: https://www.4th.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026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6-11 | 02-754-7892 | asiaraonatti@gmail.com | 2025 한국 YMCA 전국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