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훈련 보고서

#1. 라온아띠 OT part2

2014년 7월 9일, 열두번째 아띠들이 KB연수원에서 첫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전날 백발의 청년 이충재 실장님의 YMCA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에 이어서 오늘 오전에 라온아띠의 든든한 파트너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파트를 중점으로 KB에 관한 소개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묵묵히 라온아띠를 지원해주시는 팀장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뒤이어 동민간사님께서 라온아띠에 관한 개괄적인 소개 뿐만 아니라 라온아띠의 정신(?)까지 이야기하고자 애쓰셨습니다.
 

#.2 난장토론

계속되는 듣기 위주의 소개시간으로 입이 근질근질한 12기 아띠들에게 라온아띠만의 색깔인 워크숍형식의 팀토론 훈련이 시작 되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자연스럽게 교환하며 난장 토론에 열중하는 12기 아띠들~

*함께 전체적으로 나눔을 가지는 아띠들

그 첫시작으로 라온아띠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7가지 키워드(청년,아시아,연대,지역사회,지속가능성,국제자원활동)에 대해 팀별로 난장토론으로 마인드맵을 꾸미고 각 주제별 한두 문장으로 만들어 전체팀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라온아띠 in KB

국민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라온아띠 4기 나하나 귀국단원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시간이 다소 지났지만 현지에서 활동한 이야기와 텀블러 사용을 비롯한 환경을 위해 꾸준히 생활 속 실천하는 이야기를 들려주시고 친절히 질의응답 해주셨습니다.

아직 라온아띠의 정체성에 대해 서서히 접근해가는 12기 아띠 단원들! 화이팅!!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6-11 | 02-754-7892 | asiaraonatti@gmail.com | 2024 한국 YMCA 전국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