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훈련 보고서

#1. 팀 도보순례

KB연수원에서의 프로그램을 모두 마친 12기 아띠들이 홍원연수원으로의 여정에 나섰습니다.

동반자가 만든 수상한(?) 지도와 미션을 가지고 여정에 나선 12기 아띠들은 뜨겁고 따가운 햇살에도 자신들의 여정을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홍원연수원에 돌아온 12기 아띠들은 각자의 미션을 나누며 또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국내훈련 OT

앞으로의 일정에 침묵으로 일관하던 사무국이, 드디어 아띠들에게 앞으로의 일정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12기 아띠들이 앞으로의 일정에서 알고 싶은 것들을 말해보고, 실제 일정에 어떻게 담겨있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아시아 시민사회론

귀국단원들이 다시 듣고 싶은 강의 1위!

역대 단원들에게 수많은 충격을 준 그 강의!

12기 아띠 역시 울산 YMCA 송진호 사무총장님의 아시아 시민사회론 강의를 들었습니다.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시각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시각으로 아시아와 해외개발원조를 바라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4. 영화 세미나

박찬욱 감독의 단편영화인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를 보면서 그들의 시각에서 우리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언어가 달라서 정신병원에 갇히게 되어버린 찬드라의 모습을 보면서 다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일차의 일정도 기대해주세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6-11 | 02-754-7892 | asiaraonatti@gmail.com | 2024 한국 YMCA 전국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