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훈련 보고서

#1 무빙스쿨

키워드, 사진 20초 안에 이야기하기. 전지에 각 팀마다 느낀 대안과 생활들을 써서 발표함

#2 이호선생님- 풀뿌리공동체와 세계화

우리가 했던 무빙스쿨 이야기에서 더 나아가서 이야기해주시며, 이 작은 손짓과 발걸음이 세계화에도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를 이야기를 해주셨다.

#3 고두환 대표 - 마을에서 논다는 것

공정무역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단순한 여행은 현지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에겐 이익보다 손해이다.제일 중요점은 거기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을 배려해서 같이 도움이 되는 여행이다 라고 하면서 깊은 이야기를 펼쳐주셨다.

#4 닫는 나눔

3일동안 배우고 느낀 풀뿌리 공동체와 세계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

각자가 느낀 것들을 이야기하기엔 생각보다 조금 아쉬운 나눔이였고, 3일이란 시간동안 꽁꽁 가지고 있다가 이야기해서 생각이 안났던 것 같기도하다. 그렇지만 이야기하던 중 약간의 토론도 주고 받기도했고 칭찬도해서 나눔보단 이야기 형식이긴 해서 아쉽긴했지만 다른 나눔의 방식도 이야기하면서 나눔을 하였다.

#5 연극놀이

각자 팀별로 개인별로 몸으로 말해요 로 몸풀이 하고 난 뒤, 즉흥 상황연기를 하여서 첫 대사와 주제팀 관계팀으로 나눠서 즉흥 연기를 했다. 그 뒤 두사람에서 짝을지어서 이사람의 웃음과 슬픔까지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연결이 되어서 속 깊은 이야기를 하면서 조금은 속이 시원해지는 시간이기도 했다.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6-11 | 02-754-7892 | asiaraonatti@gmail.com | 2024 한국 YMCA 전국연맹